개인적으로 다양한 계정공유 플랫폼을 사용해 봤지만 가격 대비 서비스 품질이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네픽스버스를 애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금일은 nfxbus 사용자들을 위한 고객센터 정보 및 오류조치 가이드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이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 오류조치 가이드
- nfxbus 고객센터
- 채팅상담
- 고객센터 문의
1. 오류조치 가이드
어떤 문제가 발생했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고객센터를 거치지 않고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nfxbus에서는 대표적으로 넷플릭스 로그인 오류와 비밀번호 변경을 들 수 있습니다.
1.1 넷플릭스 로그인 오류
- 회원님의 TV/디바이스는 이 계정의 넷플릭스 이용가구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문구가 뜨면서 로그인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넷플릭스의 정책으로 인해 뜨는 것으로 계정공유를 하지 않는 일반 넷플릭스 유저들도 동일하게 겪는 문제이므로 크게 염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해결방법은 NFXBUS 홈페이지 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한번 해결해 본 분들은 더 이상 지원센터를 들어가지 않아도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우측 하단의 채팅 상담을 누른 후 [지원센터]에 들어가서 해결하는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즉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니 동일한 현상을 겪는 분들이라면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1.2 계정 비밀번호 불일치
계정 공유의 특성상 그룹으로 형성된 사람 중에 사람의 사용기한이 끝난다면 안전한 사용을 위해 비밀번호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때문에 본인도 8개월 사용하면서 비밀번호 불일치로 1번 접속에 제한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업데이트된 비밀번호를 확인한 후 OTT 앱에 해당 계정을 자동로그인 설정을 다시 해두시면 됩니다. 그러면 또 기존에 사용하듯이 자동로그인된 OTT앱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최근에 언제 비밀번호가 변경되었는지 확인활 수 있으며 눈모양 마크를 누르면 새로운 비밀번호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만 업데이트된 비밀번호로도 로그인에 실패한다면 NFXBUS 고객센터 측과 접촉을 시도해야 합니다.
2. NFXBUS 고객센터
2.1 채팅 상담
가장 빠르게 접촉을 시도할 수 있는 방법은 네픽스버스 공식 홈페이지 우측 하단에 마련된 24시간 운영되는 채팅 상담으로 연락하는 방법입니다.
웬만한 문제가 아니고서는 해당 채팅상담을 통해 해결이 가능하며 10분 내외로 답변이 옵니다. 최근 계정 비밀번호 업데이트 관련 문의를 했을 때는 메시지 전송 직 후 6분이 경과한 뒤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채팅창을 계속 켜두기 어려운 분들은 이메일 주소를 남겨놓으시면 해당 이메일주소로 답변을 해주며, 앞으로 문제 발생 시에는 이메일을 통해 즉각 즉답을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고객센터
두 번째 방법은 고객센터탭에서 질문을 만들어 전송하여 답변을 받는 방식입니다. 홈페이지 상단 메뉴 중에서 고객센터를 누른 뒤 질문목록 아래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왼쪽 상단에는 구독한 계정을 선택하면 되고, 우측 상단에는 다양한 문제 유형 중에 한 가지 선택해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채팅 상담에 비해 상세한 문제점(사진, 스크린샷)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유튜브와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비밀번호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접속이 제한된 적이 한번 있었고 그 외에는 별 문제점이 없었습니다.
때문에 상당히 흡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계공 공유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nfxbus 고객센터 및 오류조치 가이드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라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함께 하면 좋은 정보
댓글